사단법인 한국산업융합학회 학회지 사이트 입니다.

한국산업융합학회지

21세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한국산업융합학회는 다음과 같은 사항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육성 발전시키는 것을 근본 목적으로 하고 있다. 1.융복합산업의 기술융합을 통한 첨단융합산업기술의 실용화 및 신수요 창출 체계구축 2.융복합산업 육성을 위한 수요자 중심 맞춤형 실용화기술 교육 및 지원 3.창의적 기술 실용화를 위한 산·학·연 협동체계 구축 및 기술지원 4.글로벌 기술 네트워크 구축 및 국제 기술교류 활성화 산업융합기술은 지식기반 기계기술을 비롯한 메카트로닉스, IT, BT, NT, RT 등의 융합한 융복합기술이 주요핵심요소이다.

More +

논문투고규정

목적 : 이 논문집은 연구논문(Transactions)을 게재하며 논문 투고규정은 한국산업응용학회 논문집 논문 투고에 관계되는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. (1) 논문 투고자의 자격은 한국산업응용학회 정회원(공동게재자 포함)을 원칙으로 한다. (2) 본 학회 정회원으로서 당해 연도까지 년 회비를 납부하지 않은 저자의 논문은 접수되지 않으며, 년 회비를 3년 이상 미납한 회원에게는 논문투고를 제한할 수 있다. 논문 투고자의 자격 : (1) 논문 투고자의 자격은 한국산업응용학회 정회원(공동게재자 포함)을 원칙으로 한다. (2) 본 학회 정회원으로서 당해 연도까지 년 회비를 납부하지 않은 저자의 논문은 접수되지 않으며, 년 회비를 3년 이상 미납한 회원에게는 논문투고를 제한할 수 있다.

More more

연구윤리 규정

한국산업융합학회는 산업응용에 관한 학술조사 및 연구를 통하여 그 이론체계를 정립하고, 여러 산업분야에 다양한 응용을 통해 학술과 산업사회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는 학술단체이다. 본 연구윤리규정은 본 학회 회원이 이러한 역할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지켜야 할 연구윤리의 원칙과 기준을 규정한다. 회원들은 학술 연구 수행 및 연구 논문 발표 시 연구윤리를 준수함으로써 연구의 가치를 서로 인정하고 연구결과를 함께 공유할 수 있어야 하며, 이는 윤리 문화 분야의 진정한 학술적 발전을 위해 필수적이다. 따라서 모든 회원들에게 연구 논문의 작성과 평가 및 학술지의 편집에 대하여 학회가 추구하는 윤리 수준을 재확인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.

More more
TOP